IT/Swift

나의 첫! 모바일 ios 어플!

Ruminz 2020. 6. 22. 23:09

일단 나의 개 간지 배경화면 

구글의 검색해서 등록함 ㅋㅋㅋ

오늘 도서관에서 책빌려서 만들어 봤어요 웹쪽 관심있어서 보게 됬는데... 

이거 xcode로 ios 모바일 웹 만드는 방법 세세하게 알려주는 책이에요.

언어는 Swift쓰고 xcode버전이 달라 좀 다른게 있는데 그런거는 인터넷 검색해서 금방 알수있네요.

문법도 중간중간마다 알려줍니다. 그것도 아주 세세하게.... 

가로로 되있네..

 

그리고 그 어플 처음만든거 사진밑에 있을텐데 막 라벨 붙이고 버튼이랑 텍스트 쓰는거 붙이고 ㅋㅋㅋㅋ  

아이폰에서 실행시키려고 했는데 이게 개발자등록을 하라고 하네요 ... 그거 비용 보니까 10만원정도 하네요

 

그리고 밑에는 책 보면서 따라해서 만든건데 좀 오래걸렸어요

텍스트바에 nice to meet you!  치면 위에 바뀜 ㅋㅋ

되도록이면 이책 끝까지 따라하고 또 숙지하고 싶습니다. 

입문자용으로 쓰여져 있어서 그런지 잘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있네요 물론 지금 xcode랑 버전이 다릅니다.

이책은 xcode10인데 지금 xcode는 카탈리나로 업데이트하게되면 버전 11이 되있죠,,, 천천히 그대로 따라하다가 중간에 달라서...

좀 애먹었습니다. 

어쨋든 매일매일 포스팅합니다! 이거 Swift로 

'IT 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wift 모바일 iOS 어플 만들기 2번째! DatePicker  (0) 2020.06.25